대부분 이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면,
메일 내용이 틀렸거나, 첨부 파일이 엉뚱한 것 (대부분 매우 중요한 내용)이 발송된 경우일 것입니다.
심심한 위로의 말을 우선 보냅니다.
1. 아웃룩 메세지를 삭제할 수 있는 조건
1) 나와 상대가 같은 Exchange Sever를 사용해야 함
2) 상대방이 나의 메일을 읽기 전이어야 함
3) POP3, IMAP, Hotmail 등은 불가
2. 아웃룩 메일 회수의 가장 중요한 조건
우선,
메일 회수가 성공할 가능성은 50:50 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메일 회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일을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Microsoft Exchange 서버를 사용해야 합니다.
최초 메일 설정 시 아래의 아웃룩에서 Exchange로 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사용자의 메일 계정 확인
참고로 본인의 아웃룩 계정이 어떠한 종류인지 확인을 하려면
아래의 메뉴에서 파일을 누릅니다.
그 다음 나오는 계정 정보를 보면
Microsoft Exchange인지 아니면 POP3 인지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4. 아웃룩 메일 회수를 해보자
자신의 아웃룩 설정이 메일 회수를 위해서 필요한
하나의 조건이 충족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대는 어떠한 상태인지 모르니 우선 회수를 진행해봅니다.
1) 우선 보낸 메일함으로 갑니다.
그리고 회수할 메일을 클릭합니다.
2) 위의 메뉴 중에서 가운데 부분에 보이는 이동 옆의 동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나오는 하위메뉴에서 메세지 회수를 클릭해줍니다.
4.1. 메시지를 회수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읽기 전 이어야 한다.
메시지 회수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메세지를 읽지 않아도 나오는 것 보면 정확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삭제를 해야 하니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상대방 메일 박스에 아래와 같은 메일 회수 메세지가 도착을 합니다.
회수 메세지가 도착을 하면 보낸 대상 메일을 삭제하고 같이 회수 메시지가 삭제가 됩니다.
그래서 보낸 메시지가 확인이 불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메시지 회수를 성공했다는 메일이 들어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회수 메시지와 지워져야 하는 대상 메일이 같은 폴더에 보관되는 상태가
일반적으로 만들어 집니다.
의도치 않게 상대방에게 메일을 잘못 보냈다 하고 광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안하는 것 보다는 심리적으로 나은 것 같으니 도전해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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