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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Windows 설정

엑셀 인쇄 영역 저장하여 프린트 하기 (Feat. 프린트나 인쇄를 잘하자.)

by 허블티 2023. 2. 27.

엑셀을 처음 접한 분들이 가장 혼란스러워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인쇄 설정입니다. 시트에 데이터를 잘 정리해도 인쇄영역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내용이 잘리거나 이상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는 선택 영역만 인쇄하거나 인쇄영역을 늘리는 등 다양한 설정을 통해 보기 좋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엑셀에서 인쇄영역을 적절히 맞추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설정하기

1. 인쇄할 데이터가 있는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2. 인쇄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여러 개의 셀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셀을 드래그하거나, Shift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면 됩니다.


3. 인쇄 설정 창을 엽니다. "파일 메뉴"에서 "인쇄" 또는 "단축키 Ctrl + P"를 누릅니다.

 


4. 프린터 아래 있는  설정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선택 영역 인쇄 옵션"을 선택합니다.
6. "선택 영역 인쇄 옵션" 옵션을 선택하면, 선택한 영역만 인쇄됩니다. "활성 시트 인쇄"를 선택하면, 해당 시트 전체가 인쇄됩니다.
7. 오른쪽 인쇄 미리보기에서 영역 지정이 잘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합니다.

이와 같은 방법과 순서대로 엑셀에서 인쇄 영역을 지정하여 필요한 부분만 인쇄 또는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엑셀에서 인쇄할 영역을 미리 설정해두면 불필요한 부분 없이 원하는 내용만 깔끔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인쇄영역은 변경 전까지 계속 유지되며, 다른 시트로 이동하거나 파일을 저장하더라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인쇄 영역을 늘리거나 꽉 차게 조정하는 방법을 익혀두면, 문서 작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엑셀 초보자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