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메모의 중요함을 항상 깨닫게 되요.
업무진행상황을 기록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을 해야하고
빠진 업무는 없는지 확인을 해야해요.
인간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기에
기록을 하지 않으면 다음날 잊어버릴 가능성이 매우 커요.
그러다 보면 노트에 메모를 하게 되지만 매번 노트를 뒤지며 찾기가 힘들어요.
이럴 때 컴퓨터에서 메모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 좋을 거에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에스메모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해요.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해요.
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와요.
이 프로그램의 좋은 점은 핸드폰과 컴퓨터 등에서
메모를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가입을 해야 해요.
오른쪽 아래를 눌러서 가입을 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해줘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와요.
이 창에서는 시간과 달력 그리고 택배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사이드바 오른쪽 위를 보면 설정을 할 수 있는
톱니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창이 나와요.
여기서 항상위에 보이기, 자동숨기기,
프로그램 시작시 스킨과 사이드바 보기 등의 설정을 수정할 수 있어요.
사이드바의 메모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메모를 분류할 수도 있어요.
자신이 정리할 메모의 섹션을 만들어 분류를 해서 정리하면
관리하기가 매우 편할 것 같아요.
또한 메모는 아래의 사진처럼 포스트잇과 같이 생긴 작은 메모장에 할 수 있어요.
진한 노란색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 클릭을 하면 아래의 메모를 숨길 수도 있어요.
그리고 중요도 표시와 항상위에 고정 그리고 메모지 색상도 변경할 수 있어요.
또한 핸드폰에도 어플 설치를 하면 메모관리를 할 수 있어
어느 곳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의 일정관리도 가능해요.
또한 Edit버튼을 눌러 저장폴더를 편집할 수도 있어
자신이 필요한 업무이슈를 관리할 수 있어요.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핸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일정관리나 업무관리에 큰 장점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것은 확실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