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플러스 맴버십으로 넷플릭스를 구독할까 고민하는 허블티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맴버십 구독을 하면 네이버 쇼핑 포인트 적립, 웹툰 및 웹소설 무료 이용권, 클라우드 스토리지 확장 등 여러 혜택을 포함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도 맴버십을 사용하면서 웹툰이나 티빙 등에 혜택을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맴버십 혜택에 광고형 넷플릭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추가 요금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선택하고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번 넷틀릭 혜택은 2024년 11월 4주부터 시작된다고 예고를 했는데, 네이버 플러스 맴버십을 사용하면서 OTT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큰 기대를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1. 넷플릭스 광고형 서비스란?
이 요금제는 콘텐츠 시작 전에 또는 중간에 광고를 포함하며, 구독료를 낮추는 대신 광고 수익을 통해 운영되는 구조를 갖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IPTV에서 시청할 수 있는 OCN 채널의 영화 시청 방법과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 등 다양한 OTT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각 플랫폼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여 기존 요금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넷플릭스 고객 센터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넷플릭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로, 맴버십을 구독하는 기간 동안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네이버 멤버십 사용자들은 추가 결제 없이 기존에 받던 혜택을 변경해서 광고형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가볍게 알아보면 가입자는 쇼핑할 때마다 최대 5% 적립, 네이버 웹툰 및 웹소설 무료 쿠키 (이용권), 클라우드 스토리지 (80G)확장, 그외 쿠폰 및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넷플릭스 광고형 연동하기
아마도 11월 말부터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는 사용하고 있던 혜택을 변경하면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별도의 결제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계정과 넷플릭스 계정을 연동하는 등의 계정 연결 및 인증으로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이번에 새로 생기는 요금제는 광고형 스탠다드,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 총 3가지 요금제가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만 네이버 맴버십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경우 아마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넷플릭스 광고형 이용시 참고할 점
광고형 요금제는 기존 넷플릭스 요금제의 차이는 시청 중 광고가 포함된다는 점으로, 콘텐츠 감상 중간에 광고가 재생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OTT 서비스 업체의 저가형 요금제가 그렇듯이 일부 최신 또는 인기 콘텐츠는 광고형 요금제에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어 특정 콘텐츠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한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OTT 서비스 하나를 광고형으로 시청을 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광고가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영상 시작전에 간혹 광고가 길다라는 불편함이 있을 뿐입니다.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광고는 넷플릭스 정책에 따라 시간가 횟수가 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광고형 요금제에서는 일부 콘텐츠에 대한 접근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원하는 콘텐츠가 무료시청 가능 범위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광고형 요금제의 경우 영화나 드라마 등을 시청할 때 중간에 흐름이 끊길 수 있으니 이 흐름이 끊겨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경우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 네이버 멤버십 디지털 콘텐즈 변경 예약
아래의 네이버 맴버십 시작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지금 멤버십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나오는 사용자의 멤버십 화면에서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다음 달 콘텐츠 변경예약으로 이동하면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추후 넷플릭스가 추가되면 아래의 화면에 추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선택을 합니다. 다만 주의할 것이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디지털 콘텐츠 변경 예약입니다.
11월 4주부터 서비스를 시작예정이라고 하는데 11월 4주 이전에 사용자의 컨텐츠 변경일이 지났을 경우 넷플릭스 서비스는 12월의 변경 가능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나오는 확인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변경 예약이 완료됩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2가 24년 12월에 오픈 예정이라 급하게 변경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6. 마무리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경제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추가 결제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여러 OTT 업체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수많은 사용자 및 잠재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넷플릭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시간이 지나서 어느정도 사용자가 증가했을 때 광고형 요금제의 광고가 무분별하게 늘어나지 않기를 바랍니다.
7.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