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상회의의 필수 프로그램 Microsoft Teams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업무 및 교육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상 회의 플랫폼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회의가 더욱 늘어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회사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미팅 대신으로 사용하고, 학교의 경우 학생들의 수업용도로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러한 화상 미팅 프로그램은 원활한 음성 통화와 화상 미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팀즈를 실행하고 마이크 테스트를 하는 도중 소리가 들리지 않아 회의나 수업을 매끄럽게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부터 마이크 소리가 입력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마이크 설정 점검하기
1) Microsoft Teams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데스크톱용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용도에 맞게 다운로드를 합니다.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팀즈 설정 확인
팀즈 설정에서 소리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팀즈를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사진 옆의 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설정>일반에서 Teams 자동시작 체크를 해제합니다.
체크가 되어 있으면 컴퓨터를 켤때마다 자동실행되어 귀찮습니다.
(5) 메인화면에서 지금 모임시작을 클릭합니다.
(6) 모임을 시작합니다.
(7) 화상 미팅 메인 화면에서 카메라가 꺼져 있거나 마이크가 음소거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8)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 장치설정으로 이동합니다.
(9) 장치설정 목록에서 오디오, 스피커, 마이크가 비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비어 있다면 드라이버 설치가 안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글 제일 아래에 있는 Iobit Driver Booster를 설치하고 업데이트 목록에 나온 드라이버들을 모두 업데이트 해줍니다.
3) 윈도우 11 설정 확인
윈도우 설정에서 마이크에 대한 권한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Windows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개인 정보 및 보안 > 마이크로 이동합니다.
마이크 접근과 Micorosoft Teams의 마이크 사용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4) 다음 개인 정보 및 보안 > 음성 활성화로 이동합니다.
앱에서 음성 활성화 서비스에 액세스하도록 허용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5) 시스템 > 소리로 이동합니다.
입력에 있는 마이크 배열을 클릭합니다.
(6) 오디오 설정이 허용 안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클릭해서 허용으로 바꿔 줍니다.
그리고 다음 입력 설정의 마이크 테스트에서 테스트를 진행해줍니다.
(7) 이렇게 해도 소리 입력이 안될 경우 고급에 있는 일반적인 소리 문제 해결로 이동해서 입력장치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3. 마무리
위와 같이 윈도우와 Teams의 소리 설정을 확인하고 다시 팀즈를 실행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서 소리 입력이 될 경우 문제는 해결된 것입니다.
위의 방법을 모두 시도해도 팀즈에서 소리 입력이 안되는 경우, 장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팀즈를 재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